갤럭시 스마트폰 자가진단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하거나 이상이 생긴거 같을때 삼성에서 제공하는 자가진단 테스트로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이상유무를 점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모드 *#0*# 이용
이 방법은 삼성 서비스 모드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일반인에게는 잘 공개되지 않은 *#0*# 을 삼성 기본 전화앱 키패드 창에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켜집니다.
테스트 메뉴를 하나하나 눌러가며 점검을 할수 있으나 모든 항목이 영어로 되어있고 결과를 알아보기 쉽지 않아서 전문가에게만 추천되는 항목입니다. 우리는 이 방법이 아닌 삼성멤버스 자가진단을 통해서 간단하게 테스트 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삼성멤버스 자가진단 이용
먼저 어플 목록에서 Samsung Members 또는 Members 라고 써있는 어플을 실행해 주세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으나 미설치 되어있는 경우에는 갤럭시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합니다.
다음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점검하려면 자가진단 버튼을 누르시고 갤럭시 워치, 기어, 버즈 등을 점검하시려면 도움 받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도움받기 버튼을 누른경우 내 스마트폰에 연결된 기기 목록이 뜹니다. 점검하고자 하는 기기 진단을 눌러주세요.
테스트 화면 입니다. 아까 *#0*#과는 다르게 모든 항목이 한글로 표기되어있고 알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가능하면 "전체 진단 시작"을 눌러 진행해 주시고 시간이 없으신 경우 현재 문제가 생긴 항목만 눌러 개별적으로 점검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견된 경우 재검사를 진행하거나 재부팅 등의 조치를 하신후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된다면 삼성 서비스 센터를 통해서 엔지니어분의 점검 또는 수리를 받으시면 됩니다.
내 주변 검색 | 센터찾기 | 서비스예약 | 삼성전자서비스 (samsungsvc.co.kr)